본문 바로가기
코인소식

승소 기대감에 따라 한국에서 거래량으로 비트 이더를 능가하기도 하는 리플

by 원룸에 놀러와 주인장 2023. 4. 14.
반응형

1

암호화폐 관련 매체 카이코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4월에 판결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 sec와의 단연 간의 법적 싸움에서 트레이더들이 승리 가능성에 베팅하면서 xrp의 볼륨이 치솟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활동은 한국거래소에 크게 집중되어 있으며 업비트 및 빗썸의 xrp 볼륨은 뜻대로 비트 및 이더를 능가하기도 했습니다.

지난주 xrp 거래량은 2022년 9월 이후 최고 수준인 20억 달러를 넘어섰고 가격은 3월 20일 이후 40% 이상 상승했습니다. 
xrp 영구 선물 미결제 약정도 2억 3천만 달러에서 4억 7천100만 달러로 급등했고 펀딩 비율은 플러스로 바뀌어 트레이더들이 대부분 롱 포지션을 취하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고 틱 수준 거래 데이터를 보면 고래가 이익을 얻고 있다는 것을 관찰할 수 있어 매우 긍정적인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는데

 


한국 최대 거래소인 업비트 및 빗썸의 매수 및 매도 거래를 살펴보면 20만 xrp 이상의 주문에 대한 시장 매도 주문이 시장 매수를 압도적으로 앞지르고 있습니다. 대조적으로 매수/매도 비율은 소액 주문에 대해 훨씬 더 균형을 이루면서 굉장히 활발하게 xrp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상태로 일반 투자자, 고래 투자자 할 것 없이 굉장히 관심을 받고 있는 상태죠. 그리고 이렇게 관심을 받고 있는 와중에 리플은 쉬지 않고 일하고 있습니다.

 

2
리플이 몬테네그로 중앙은행과 디지털 통화 전략 및 파일럿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입니다. 몬테네그로 중앙은행 cbcg는 국가 최초의 cbdc 또는 국가 스테이블 코인을 출시하기 위한 전략 및 파일럿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리플과 협력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몬테네그로 중앙은행 총재가 말하기를 cbcg는 최신 국가 은행 동향을 따르는 데 전념하는 중앙은행으로서 효율적인 금융 시스템을 유지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cbdc 또는 스테이블 코인을 만들기 위한 파일럿 프로젝트에서 리플과 협력하기를 기대합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cbcg는 몬테네그로 정부 및 몬테네그로 학계와 협력하여 주요 블록체인 기술의 기능과 잠재력을 테스트하기 위한 실용적인 디지털 통화 또는 보안 통화 솔루션을 만들 것입니다. 또한 cbdc 또는 국가 스테이블코인이 전자 결제 수단, 보안, 효율성, 규정 준수 그리고 가장 중요한 최종 사용자의 권리 및 개인 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제기할 수 있는 이점과 위험을 분석할 것입니다.

라고 소감을 밝혔는데 이 프로젝트는 디지털 통화 또는 국가 스테이블 코인의 실제 적용을 식별하고 통제된 조건에서 순환 및 사용을 시뮬레이션하는 설계를 포함하여 여러 단계를 거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리플의 cbdc 담당 부사장인 제임스 왈리스는 리플은 서로 다른 결제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연결하고 블록체인의 유틸리티를 지원하여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를 발행하고 전 세계 수백 개의 금융기관에 대한 글로벌 결제를 해결한 입증된 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cbcg가 최초의 디지털 통화 출시를 돕고 국가의 핵심 재정 목표를 더 잘 다루기 위해 리플을 선택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라고 소감을 밝히며 리플의 입증된 실적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치며 cbdc에 대해 더욱 기대감을 가지게 만들고 있습니다. 현재 이처럼 cbdc에 대해서 리플이 압도적으로 여러 기업 및 국가와 협력하여 진행 중에 있기에 이 분야에서의 리플은 정말 독보적이라는 생각이 드는 좋은 소식이었습니다.

 

3
핵심이 되는 소송에 관련하여 꾸준히 자신의 입장을 전해오던 친리플 변호사 제레미 호건의 코멘트 전해드리겠습니다. 
제레미 호건은 리플의 지지자로서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말하기를 리퍼는 어떤 자산이 증권으로 간주되려면 계약이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는 sec의 서면상 공식 합의가 없는 몇 가지 사례를 인용했다. 이는 리플에게 유리하지 않다. 하지만 리플이 승소할 수 있다고 본다 탈 중앙화 때문이다. 전통적인 자산 매매는 중앙화된 주체가 나서으로 계약이 필요하다. 하지만 암호화폐는 분산화돼 있어 누구도 네트워크를 소유하지 않는다 따라서 누군가와 계약을 맺지 않고서도 xrp를 투자 목적으로 구매할 수 있다. 법원이 이러한 매커니즘을 이해한다면 리플이 이길 것이라고 말한 데 이어 제레미 호건은 결정적으로 sec가 xrp가 증권이라는 주장을 뒷받침할 증거가 거의 없다고 주장하며 리플의 승소를 강하게 점치며 더욱 기대감을 갖게 만들고 있죠.

 

리플은 오늘 소식처럼 고래를 포함한 투자자들의 관심 급증 ,cbdc에 관련한 매우 활발한 움직임, 핵심적인 소송에 대한 승소까지 포함하여 여러 가지 호재들에 힘입어 시세가 다시 한 번 폭등할 조짐들이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 예상되는 폭등의 시기도 그리 멀지 않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MEXC거래소에서 리플 거래하기

https://www.mexc.com/ko-KR/register?inviteCode=mexc-1LNX9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