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운영

구글 애드센스 2달 내 승인 후기

by 원룸에 놀러와 주인장 2022. 11. 14.
반응형

애드센스를 승인받는 건 여간 쉬운 일은 아니다. 그래서 애드 고시라고 불리기도 한다. 대부분의 블로거들이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고 에드센스를 붙이기 위해서 고군분투할 것이다. 애드센스를 붙이고 나서도 수익을 올리고 유지하는 것이 여간 쉬운 일은 아니다. 2022년 하반기 기준 애드센스 승인을 어떤 과정을 통해 받게 되었는지 설명해 보겠다.

 

일단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고, 구글 서치 어드바이저,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 등록을 완료했다.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와 구글 애드센스를 연동시켰다. 그러고 나서 할 일은 1) 매일 글쓰기와 2) 에드센스가 거절되면 다시 신청하기 이 2개뿐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지쳐 떨어져 나가는 이유는 위 2가지를 계속해내지 못하기 때문이다. 나 또한 글을 지속적으로 쓰지는 못했었다. 그리고 계속 말도 안 되는 에드센스 거절 사유에 더 이상 신청하고 싶지 않은 상태에 빠져 버렸다. 

 

그러던 어느 날 승인 메일이 오게 되었다. 거절 사유는 아래와 같고 대부분의 사람들도 아래와 같은 거절 메일을 지속적으로 받고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그러나 꼭 저 이유 때문이라고 생각할 필요는 없고, 아직 구글이 원하는 기준이나 타이밍이 되지 않아 승인을 못 받는 다고 생각하고 위 2가지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기만 하면 된다.

에드센스 - 승인거절1

사이트가 다운되었다고 계속 오는 데 내 사이트는 지극히 정상적으로 열려 있다. 무시하고 KEEP GOING 하길 바란다.

에드센스 - 승인거절2

콘텐츠가 없거나 가치가 낮은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다고 하는데 이건 인정하는 부분이다... 하지만 그래도 더 양질의 콘텐츠를 쓰면서 매일 1개씩을 글을 쓰기 위해 노력하면서 KEEP GOING 하길 바란다.

 

애드센스 - 메일목록

이 메일을 지겹도록 받다가 보면 언젠가는 승인이 될 것이다. 승인이 안 된다고 계속 가만히 있지 말고 바로 재신청을 하고 글을 1000자 이상으로 해서 지속적으로 쓰는 것이 중요하다.

에드센스 계정 - 활성화

글이 20개가 넘어가기 시작할 무렵 위 메일을 받게 되었다. 이 메일이 정말 기쁘기는 했다. 9월부터 시작해서 그동안 수도 없는 거절 메일을 받아 거의 포기 상태였는데 승인이 나게 되었다. 2달 정도 걸린 것 같다. 앞으로 글을 계속 쓰면서 운영하게 될지는 모르겠다. 블로그를 운영한다는 것은 엄청난 성실함과 노력이 수반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여러분도 건승하길 바랍니다. GOOD LUCK!

반응형

댓글